코에 여드름 나는 이유 도대체 왜일까?

 

 

 

 

여드름은 단순하게 사춘기에만 나는 것이 아니라, 요즘은 성인들도 여드름 때문에

피부과를 많이 찾기도 한다고 합니다.

 

건드리면 독이될가 염려스러우면서도 그냥 두기엔 거슬리는 여드름!

여드름이 생기는 위치에 따라서 왜 여드름이 났는지 원인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셨습니까?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다면 치료도 훨씬 쉽고 빠를 수 있는데,

일단 여드름의 주요 원인을 살펴보면 단순 스트레스로 인한 뾰루지부터 시작해서, 호로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하나둘 올라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여성분들의 생리기간이나 임신했을 경우, 사춘기때 여드름이 올라오는 이유 또한 호로몬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내장질환이나 몸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열로 인해서 여드름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코에 여드름 나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코는 우리 얼굴중 가장 피지선이 많이 분비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얼굴에 기름이 질 때도 코부분에 기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기름종이를 이용해서 닦아주는 사람들도 있고, 알레르기나 비염으로 인해 코를 자주 푸는 행위 등 자극이 되거나,

진한 화장, 깨끗하게 클렌징 되지 못해서 모공이 막히게 되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코에 여드름 나는 이유는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변비가 있을 경우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코에 여드름이 날 경우 코에 자극을 주는 행동을 피하고 화장도 진하게 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드름의 가장 큰 적은 바로 손!

신경이 쓰인다고 자꾸 손으로 건드리거나 만지면 더 덧나게 되거나 세균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손으로 만지는 것은

자제해주세요. 모공이 생겨도 가장 잘 보이는 부분이 바로 코 이기 때문에 여드름이 생겼다면 더욱 더 신경써서 관리해야합니다.

모공이 넓어지지 않도록 전용 압출기로 제거하거나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 뿐만이 아닌 이번에는 이마에 여드름 나는 이유를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이마는 두피와 가장 가까운 부분으로 흔히 샴푸나, 린스의 영향을 받아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생기는 여드름 또한 이마에 주로 많이 발생하며, 사춘기때 많이 올라오는 여드름의 경우

호로몬의 영향과 함께 피지분비가 과다하게 나타나 주로 생기기도 합니다.

이마에 여드름이 난 경우 앞머리가 자극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헤어스타일링 제품도 이마에 닿아 모공을 막지 않도록 유의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볼에 나는 여드름은 왜 그런건지 알아보겠습니다.

 

 

볼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는 잦은 스트레스나 피로감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으며, 만성 변비를 앓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

많이 나타나게됩니다.

또는 클렌징이 잘 되지 않았을때, 매일 베고 자는 베개에 세균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볼은 입주변의 근육이 함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요즘같이 건조하고 추울때 일어나는 많은 각질로 인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턱의 경우는 여성들은 생리기간에 많이 나타날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면도때문에 면도기의 자극으로 인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흔히 앉아있을 때 가장 많이 손대는 부위가 턱인데, 이 또한 손에 세균으로 인해 턱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여드름은 어떻게 없애야할까?

 

먼저 피부 염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비타민섭취가 중요합니다.

과도한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하며, 깨끗한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소화에 불편한 음식은 자제하는 것이 좋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수분섭취에도 신경을 쓰도록 해야하며, 여드름이 커지거나 심해진다면 스스로 직접 짜려고 하지 말고, 전문기관의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