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V라고 써져있는 초록색 알약을 처방받으셨나요?

바로 라슈트정 이라는 알약입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받을 수 있는 약으로 정확하게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먹으면 더욱 좋겠죠?

 

 

라슈트정

 

외형은 동그란 원형으로 초록색의 띄고 앞면에 CMV 라고 적혀있는 알약입니다.

포함하고 있는 성분은 라니티딘염산염 84mg , 수크랄페이트수화물 300mg , 비스무트시트르산염칼륨 100mg 입니다.

 

 

라슈트정의 효능 및 효과

위퀘양이나 위염, 요즘 현대인들이 많이 앓고있는 질환인 역류성 식도염과 관련된 약으로 수술후 궤양이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라슈트정 복용방법

약은 보통 식후에 먹는다고 하지만, 라슈트정은 식사와 무관하게 복용하셔도 되는 약입니다.

오전이나 자기전에 복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성인기준으로 1회에 2정 복용하게 되어있고, 1일 2회까지 복용가능합니다.

증상이나 정도에따라 약을 가감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증상을 병원을 내원하셔서 확인하신 후 처방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라슈트정 주의사항

해당 약에 포함하고 있는 성분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나 미숙아, 신생아, 임산부에게는 투여하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상부 위장관 수술 환자나 칼륨 제한 식이요법 환자, 급성 포르피린증 병력이 있는 환자에게도 사용되면 안됩니다.

 

증상에 따라 처방될 수는 있으나 주의하여야 하는 환자의 경우,

고령자나 간장애 환자, 중증의 중환자실 환자, 약물에 과민반응을 보이는 환자 등에게 신중히 투여되어야 합니다.

 

 

 

라슈트정 부작용/이상반응

매우 드물게 쇼크가 일어날 수 있고, 과민반응의 증상으로 드물게 피부발진이나 두드러기, 혈관부종, 흉통, 저혈압, 발열, 기관지경련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이나 졸릴 수 있고, 구역이나, 변비, 설사, 복부팽만감이나 식욕부진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반응이나 부작용은 흔하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미미하게 나타난다고 해서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장, 소화기계, 정신신경계, 내분비계, 근골격계, 피부, 혈액계 등 다양한 부분에서 드물게 발견되는 부작용 사례들이 있으니, 약을 복용하시면서 몸의 변화를 자세히 관찰해보시면 더욱 안전한 복용이 될 수 있습니다.